책소개
『배고픈 다이어트는 실패한다』는 단순한 다이어트 책이 아니다. 몸의 원리를 조목조목 분석하고 살이 찌는 이유와 살이 빠지는 과정을 낱낱이 파헤쳐준다. 살이 찐다는 것은 당뇨, 고혈압, 암이 도미노처럼 무너진다는 것이다. 그 핵심에 음식이 있고, 음식을 ‘공장음식’에서 ‘밭음식’으로 바꾸라고 조언한다.
저자 : 립 에셀스틴
저자 립 에셀스틴은 미 국가대표 수영선수 출신이자 철인3종 경기 운동선수였다. 그는 어느 날 부모님의 권유로 채식을 시작한다. 음식을 바꾸어 더 날렵해진 몸과 날아갈 듯한 건강을 되찾아 철인3종 경기를 무려 300회나 완주한다. 이후 텍사스주의 오스틴 소방서에 근무하면서 소방대원들이 의외로 뚱뚱하다는데 놀라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엄청 높다는데 다시 한 번 놀란다. 식단혁명의 전도사가 될 것을 결심한다. 1차로 소방대원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열었고 2차로 소방대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모두 58명. 음식만 바꾸어서 28일 만에 모두 5kg 이상을 감량하고 콜레스테롤수치를 위험수치에서 정상수치로 되돌린다. 배불리 먹게 하는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에 참가자도 놀라고 저자도 놀란다. 단순한 시중의 다이어트가 아니라 ‘인간이 채식동물인가 육식 동물인가‘하는 진화론적 관점으로 접근한다. 음식만을 바꾸어서 몸이 바뀌어져가는 놀라운 과정이 실려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당신이 몰랐던 지방의 진실’의 저자이자 심장병 전문의인 콜드웰 에셀스틴의 아들.
역자 : 강신원
역자 강신원은 서울에서 문학을, 뉴욕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했다.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광고대행사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다. 상업자본주의의 나팔수 역할을 한 것을 나중에서야 반성했다. ‘남에게 보여주는 삶’에서 ‘내가 즐거운 삶’으로 방향을 틀었다. 번역서로는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살 안찌고 사는 법), (당신이 몰랐던 지방의 진실) 등이 있다.
출판사: 사이몬북스 | 2016. 04. 01
정가 : 13,000원 11,700원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