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왜 야생동물은 병과 비만이 없는가
뉴욕타임즈 40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책, 스테디셀러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이 개정된 내용과 깔끔한 새표지로 개정증보판을 선보인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멤버 전태관씨와 김종진씨가 살을 빼고 건강을 회복한 다음 100권을 지인들에게 나누어주었다는 책. 유명블로거 ‘이레네오’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한 최고의 책으로 꼽았다는 바로 그 책이다.
이 책은 야생동물의 식습관에서 건강과 다이어트의 원리를 찾는다. 유일하게 비만으로 고생하는 동물인 인간이 비만이 없는 야생동물에게서 다이어트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수많은 학자들의 연구사례는 물론, 자연주의자 헬렌니어링, 자동차왕 헨리포드, 과학자 파블로프 등 다양한 인물의 식습관도 언급하고 있다. 인간의 몸과 진화과정, 비만과 다이어트 상업주의 등 결코 가볍지 않은 내용을 저자 특유의 재치 있는 문체와 유머로 쉽게 풀어 재미있게 읽힌다.
저자 : 하비 다이아몬드
저자 하비 다이아몬드 Harvey Diamond는 베트남전에 공군으로 참전했다. 고엽제 후유증으로 죽음 직전까지 갔다. 그런 그 가 음식으로 병을 고쳤다. 20대에 178cm에 90kg이 넘는 뚱보였던 그가 25kg 을 감량했다. 그 이후로 그는 한 번도 살이 찐 적이 없고 병에 걸린 적이 없다. 이 에 고무되어 건강 컨설턴트로 변신했다. 캘리포니아 의학원(Institute of Holistic Studies)에서 영양학을 가르쳤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Fit for Life)》을 출 간, 뉴욕타임스 40주 연속 최장기 베스트셀러 1위, 미국에서만 300만부, 전세계 1,200만부 이상 판매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이후 래리 킹 라이브(Larry King Live), 오프라 윈프리 쇼(Oprah Winfrey Show),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등 수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전 세계인의 건강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 강신원
역자 강신원은 서울에서 문학을, 뉴욕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했다.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광고대행 사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다. 상업자본주의의 나팔수 역할을 한 것을 나중에서야 반성했다. ‘남에게 보여주는 삶’에서 ‘내가 즐거운 삶’으로 방향을 틀었다. 번역서로는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살 안찌고 사는 법), (당신이 몰랐던 지방의 진실), (배고픈 다이어트는 실패한다) 등이 있다.
감수 : 이의철
감수자 이의철은 대전 유성구에 있는 선병원 직업환경의학센터의 임상과장으로 근무 하고 있는 전문의로, 저지방 자연식물식(low fat, plant-based diet)이 현대 만 성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핵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의사, 한의사, 치의 사들의 모임인 베지닥터(www.vegedoctor.org)의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출판사: 사이몬북스 | 2016. 05. 01
정가 : 13,000원 11,700원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