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계획하고 있는데 당뇨라면?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데 당뇨라면?

요즘 아기를 가져야 할 그런 연령대에 당뇨병, 아니면 당뇨병 전 단계에 있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 혈당 높은 상태로 임신하면 아이가 굉장히 빨리 자라

아기를 가질 만큼 몸을 충분히 개선한 후에 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이는 한 살, 두 살 더 많아지면서 조급한 마음에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애를 굉장히 많이 먹습니다. 임신하게 되면 혈압도 상승하지만, 혈당도 상승합니다. 이건 누구나 다 그렇습니다.

임신 전에 혈당이 충분히 낮은 상태라면 임신을 해서 혈당이 좀 올라가도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혈당이 꽤 높은 상태에서 임신하면 많이 올라가 버려서 여러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혈당이 높으면 아이에게 혈당이 높은 피가 공급됩니다. 다시 말하면, 단맛이 많이 들어있는 피가 아이에게 공급이 되니까 아이가 그것을 먹이로 삼아서 빨리 자랍니다. 그래서 아이가 굉장히 커집니다.

 

| 빨리 자란 아이는 암에 걸리기도 쉬워

태어날 때 5, 6kg씩 이렇게 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자연분만이 안 되어서 제왕절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당이 높은 줄 몰랐는데 아이가 매우 커서 혹시 엄마가 당뇨병이 있는지 모르겠다, 해서 역으로 산모의 당뇨병을 발견하는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가 크면 장군이 낳았다고 좋아할 것이 아니고 그런 경우에는 자라면서 일찍이 병이 올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가 빨리 자라면 빨리 자라서 생기는 여러 가지 병에 쉽게 노출이 됩니다.

예를 들면 암 같은 것이 잘생깁니다. 성장이 빠르면요. 그래서 이것은 결코 바람직한 것이 아니므로 임신 전에 자신의 몸을 돌아보고 혈당이 높은지, 어떤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됩니다.

 

| 완전채식과 충분한 잠으로 혈당 관리 주의해야

평소에 혈당을 충분히 낮추는 방법은 이겁니다. 동물성식품을 먹지 말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아무리 현미, 채소, 과일이라도 가공한 것을 먹으면 혈당이 많이 올라갑니다.

가공한 현미, 채소, 과일이란 가루로 만든 현미, 채소도 즙으로 만든 것. 그리고 과일도 즙으로 만든 것, 이런 것들입니다.

현미로 만든 국수, 떡, 빵, 이런 것들은 아무리 현미라도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고 또 혈당이 많이 올라가니까 조심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잠이 중요합니다. 잠을 못 자면 혈당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를 가지고 임신 전에 충분히 혈당을 낮춰놓고 임신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혈당이 높은 상태로 임신을 해버렸을 때는 예방과 같은 것을 아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로 완전채식을 하면서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이렇게 하면 그럭저럭 될 겁니다. 그래도 정 안 되면 약을 조금 쓰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나저러나 그렇게 되지 않게 미리 좀 주의를 해야 하는데 요즘 그런 사람들이 매우 많으니까 좀 조심을 해야 합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