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요즘 계란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시죠? 어른들이야 당분간 계란을 안 먹으면 그만이지만, 아이 키우는 부모 입장이라면 걱정이 많을 겁니다. 안 먹이자니 아이들 키가 안 클까 걱정이 되고요. 먹이자니 농약이 무섭습니다.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것이죠.
계란, 정말 꼭 먹어야 할까?
참 안타까운 사태입니다. 왜 농약을 쳤는가, 왜 속였는가, 이런 분노를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가가 감독하라는 요구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복지 축산, 친환경 축산, 유기 축산이라는 개념도 많이 언급됩니다.
그런 식으로 생산되면 사람들은 또 계란을 많이 사 먹을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기르려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과연 계란이 그렇게까지 비용을 지불해서라도 먹어야 하는 식품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계란은 꼭 먹어야 하는 식품이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은 꼭 먹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한 완전식품이라고 불립니다. 완전식품이란 흠잡을 데가 없다는 말입니다. 안 먹으면 큰일 나는 식품이라는 뜻입니다.
계란은 알레르기병 유발 등 결함 많이 식품
하지만 계란은 많은 결함을 가진 식품입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너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으면 좋은 게 아니라 해롭습니다.
사람은 단백질을 적게 필요로 합니다. 엄마 젖에는 계란보다 훨씬 적은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불과 7% 정도 단백질이 들어있는데 그것만으로 아이들은 정상적으로 성장합니다. 그런데 계란에는 이보다 수배에 이르는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계란은 과(過)단백 식품입니다. ‘단백질 좀 많이 먹으면 어떻습니까?’ 이렇게 묻는 분들도 있는데요.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대표적으로 어린아이들에게 알레르기병이 잘 생깁니다. 요즘 아이들은 아토피피부염, 기관지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많은 알레르기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병 때문에 아이들은 성장하기도 힘들어집니다.
계란에는 좋지 않은 성분 많고, 필요한 성분은 없어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혹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도 몸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수치에는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직접 먹어보면 수치가 금방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이야기에 현혹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섬유질이 안 들어있습니다. 섬유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계란에는 항산화 성분도 안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억제해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좋지 않은 식품 계란, 안 먹으면 고민도 없을 것
계란이 완전식품이라고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불완전식품조차 되지 못합니다. 식품도 아닙니다. 드시면 안 됩니다.
계란 파동 때문에 고민하지 마십시오. 계란을 안 드시면 됩니다. 안 먹으면 해결될 문제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은 단백질을 많이 먹어야 한다는 잘못된 신화가 퍼져 있습니다. 마치 단백질을 안 먹으면 큰 문제가 생길 것 같은 두려움까지 존재합니다.
이런 두려움에서 빨리 벗어납시다. 안 먹어도 아무 문제가 안 생깁니다. 두려움을 훌훌 털어버리고 자유롭게 살아갑시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