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손을 많이 움직이면서 삽니다. 손가락 관절이 아프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손가락 관절은 물론 엉덩이, 무릎, 발목 관절도 매우 중요합니다.
몸이 가벼우면 관절 쉽게 닳지 않아
관절, 연골의 건강을 지키려면 몸무게가 가벼워야 합니다. 몸이 무거우면 계속해서 빨리 닳기 때문입니다. 몸무게를 가볍게 유지하는 것이 관절 건강의 핵심입니다.
가벼운 몸무게로 날씬하게 살아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음식을 가려먹는 것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비만해집니다. 이 점은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것이니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반면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배불리 먹어도 날씬해집니다. 그러나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비만해집니다. 그래서 되도록 자연 상태에 가까운 식물성식품을 먹어야 합니다.
자연 상태라는 것은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수확한 상태 그대로 가공하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쌀은 겉껍질만 벗긴 현미로 먹어야 합니다. 채소나 과일도 요리를 하지 않은 상태로 먹어야 합니다.
이렇게 먹으면 배불리 먹어도 적당하게 야윕니다. 야위면 힘이 없을 거라는 오해가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몸이 가벼워지면 관절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오랫동안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염증 억제되고 몸도 가벼워져
엉덩이, 무릎, 발목 관절은 체중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관절에 이상이 있는 것을 관절염이라고 얘기합니다. 관절염이 있으면 아픕니다. 아프다는 것은 염증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을 먹으면 관절염에 좋습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을 항산화성분이라고 합니다. 항산화성분은 동물성식품에는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가공하면, 열을 가하면 항산화성분은 크게 줄어듭니다. 자연 상태의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항산화성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서 염증도 많이 억제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으면 손가락 관절이 아픕니다. 이때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류마티스 관절염이 낫습니다.
관절 관리를 하려면 식물성식품만 먹어서 체중을 줄여야 합니다. 그래야 관절이 상하지 않습니다.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염증도 억제되어 통증이 줄어듭니다.
관절 건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음식만 바꾸면 관절 건강을 매우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삶의 질이 많이 향상됩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