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종종 특이한 사례들을 보게 되는데요. 오랜 기간 B형 간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던 사람이 현미식물식을 한 후에 바이러스가 없어지는 분들을 봅니다. 이런 경우는 간혹이 아니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 사람들이 현미식물식으로 그러한 경험을 했습니다.
약으로는 낫지 않는 B형 간염
B형 간염은 B형 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간에 침범해서 발생합니다. 이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B형 간염은 한 번 생기면 거의 평생 갑니다. 잘 낫지 않습니다. 뚜렷한 효과를 가진 약도 없습니다.
다행히 과거보다 B형 간염을 가진 사람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이는 백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B형 간염 환자가 더 많았습니다. 어머니가 B형 간염을 앓는데, 그 사실을 모른 채 아이를 낳아서 수직감염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B형 간염 환자인 어머니가 있으면 자녀들 여럿이 같은 병을 가지곤 했습니다. 과거에는 지금에 비해 혈액 관리도 잘 안됐습니다. 그러다 보니 B형 간염 바이러스가 있는 피를 수혈받아 병에 걸리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B형 간염은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면역력이 강하면 바이러스는 없어집니다. B형 간염은 중요하고 심각한 병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그 심각성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B형 간염이 오래 되면 간경화증이 옵니다. 그리고 간경화증이 오래 되면 간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B형 간염이 중요한 것입니다.
암은 매우 무서운 병입니다. 그러므로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라면 이 사실을 아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치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약으로는 B형 간염을 고칠 수가 없습니다.
동물성식품 끊고 철저히 현미채식 해야
약으로는 고칠 수 없지만, 음식을 바꾸면 B형 간염 치료가 가능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일체 끊고 현미, 채소, 과일만 먹어야 합니다.
동물성식품에는 항산화성분이 안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면역력을 키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암 등 만성염증은 단백질이 많이 공급될수록 빨리 자랍니다. 식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현미식물식을 하면 면역력은 높아지고 암 발생은 억제됩니다. B형 간염을 갖고 있는 분들은 명심해야 합니다. 이 질병을 그대로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약으로는 낫지 않습니다. 음식을 바꿔 철저하게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