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들기름을 먹는 것이 좋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과지혈증 원인은 동물성식품과 가공한 식물성식품
고지혈증은 적합한 용어가 아닙니다. 과지혈증이라고 부르는 것이 좋다고 제가 여러 차례 말씀을 드렸습니다.
과지혈증이란 혈액 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혹은 두 수치가 모두 높은 상태입니다.
과지혈증이 생기는 원인은 동물성식품 및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동물성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자연 상태가 아닌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많이 먹게 됩니다. 그 결과 중성지방이 많아집니다. 동물성식품과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둘 다 많아지게 됩니다.
과지혈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물성식품과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지 않으면 됩니다.
간혹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 주제에 해당되지 않고요. 식습관이 나빠서 과지혈증이 생긴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과지혈증에 들기름이 좋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들기름은 칼로리가 높은 식품입니다. 또 들기름은 상하기가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기 위해 들기름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들기름을 먹으면 칼로리 섭취가 많아집니다. 그 결과 중성지방이 올라갑니다. 또 상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을 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콜레스테롤은 운동을 한다고 해서 없어지지 않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도 아닙니다.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쓸개즙이 만들어짐으로써 대변에 섞여 몸 밖으로 나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인위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단, 콜레스테롤이 대변에 섞여서 밖으로 나갈 때 몸에 재흡수 되는 비율이 꽤 높은데요. 재흡수를 시키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감소가 조금 빨라집니다.
콜레스테롤 재흡수를 방해하는 것이 바로 섬유질입니다. 그러므로 자연 상태의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훨씬 더 빨리 줄어듭니다. 과지혈증에 들기름을 먹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과지혈증 정도는 식습관을 개선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물성식품을 안 먹고 자연 상태의 식물성식품인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됩니다.
2주 정도만 동물성식품과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50-60정도 내려갑니다. 깜짝 놀랄 정도로 내려갑니다. 중성지방은 200-300 정도로 내려갑니다.
좋은 음식을 먹으면 과지혈증을 아주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어떤 음식을 먹어서 고쳐보려는 것은 잔꾀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를 만들 수도 있고요. 과지혈증 치료,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면 아주 쉽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