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낳아 모유 수유를 하는 분들은 식생활에 관심이 많을 겁니다.
동물성식품에 들어있는 해로운 성분 먹이지 말아야
모유 수유를 한다면 엄마가 먹는 음식이 바로 아기가 먹는 젖입니다. 엄마가 먹는 음식이 바로 아이에게 먹이는 음식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의 몸은 아기 때 기초가 다져집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 아이들이 먹는 음식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기초가 잘못되면 그 위에 생기는 것은 허사가 됩니다.
아이들은 태어나서 돌이 될 때까지 일생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합니다. 그 시기에 바로 엄마 젖을 먹습니다. 그래서 엄마가 먹는 음식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엄마가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모유에 단백질이 너무 많아집니다. 그래서 아기에게도 단백질이 지나치게 많이 전달됩니다. 단백질이 많으면 아이의 성장은 촉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병이 생기게 됩니다. 또 성장이 너무 빠르면 아이가 허약해집니다. 그래서 병이 생기게 됩니다. 병원에 가거나 약을 써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 것입니다.
동물성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엄마의 혈관을 좁아지게 만듭니다. 그렇게 되면 젖도 잘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모유가 잘 분비되지 않습니다. 젖은 피로부터 만들어지니까요. 동물성식품에는 미네랄, 비타민이 매우 적습니다. 그래서 그런 모유를 먹은 아기도 충분히 섭취를 못 하게 됩니다.
동물성식품에는 항산화 성분도 안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을 키워서 아프지 않게 해줍니다. 암 발생도 억제해줍니다. 이런 좋은 성분은 아이가 먹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엄마가 현미채식 하면 아이들도 건강한 음식 좋아해
반면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좋은 현상들이 생깁니다. 우선 식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적당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콜레스테롤이 안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게 전부 간접적으로 아이에게 전달되는 것이죠.
엄마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아기의 식성이 결정됩니다. 엄마가 초록색 잎채소를 먹으면 아기에게 전달이 됩니다.
어떤 분은 초록색 잎채소를 먹고 수유를 했더니, 아기 똥이 초록색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기가 초록색이 들어있는 엄마 젖을 먹으면 채소 맛에 익숙해집니다.
그래서 나중에도 초록색 잎채소를 잘 먹게 됩니다. 채소의 초록색에는 사람이 꼭 먹어야 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맛이 씁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싫어합니다.
어릴 때부터 엄마 젖을 먹으면서 쓴 채소를 좋아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건강해지겠죠. 아기 젖을 먹일 때는 음식을 잘 가려서 먹어야 합니다. 아기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싫어도 필요하다면 먹어야 합니다. 반대로 먹고 싶어도 참아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젖을 먹일 때는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어서는 안 됩니다. 식물성식품만 먹어야 합니다.
단, 가공한 식물성식품은 먹으면 안 됩니다. 자연 상태의 식물성식품을 드십시오.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아이에게도 좋고 엄마에게도 좋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