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은 왜 먹는 것일까요?

혈압약은 왜 먹는 것일까요?

고혈압이 있으면 누구나 약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들도 그렇게 말합니다. 전문가들이 혈압약을 안 먹으면 큰일 난다고 합니다. 그러니 누가 그에 맞서서 약을 먹지 않는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약으로는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현상 치료 못해

혈압약을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연히 혈압을 내리기 위해 약을 먹습니다. 그렇다면 혈압이 높을 때 어떤 문제가 생기는 걸까요? 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터집니다.

혈관이 막힐까 봐 약을 먹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전문가들은 고혈압으로 인해 생기는 병을 예방하기 위해 혈압약을 먹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고혈압이 있을 때 뒤따라오는 병으로는 뇌혈관병, 심장혈관병, 망막증, 만성콩팥병 등이 있습니다. 이런 병을 예방하려면 혈압약을 먹으라고들 말합니다.

혈압약은 혈압을 낮추는 약입니다. 혈관이 터질 위험이 있다면 혈압약을 써서 혈압을 낮춰야 합니다. 그러면 위험이 그만큼 줄어들겠죠.

하지만 막히는 문제는 다릅니다. 혈압약을 쓰면 혈관이 더 잘 막힙니다. 압이 높으면 오히려 막히려던 것이 뚫립니다. 하지만 압이 낮으면 더 잘 막힙니다.

혈압이 높으면 피가 흐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혈압이 낮으면 피가 천천히 지나갑니다. 그래서 더 잘 막히게 됩니다.

30~40년 전만 해도 머리 혈관이 터지는 환자가 90%, 막히는 환자가 10% 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정반대입니다.

혈관이 막히는 환자가 80~90%, 터지는 환자가 10~20%입니다. 심장 혈관의 경우 막히는 환자가 100%입니다. 심장 혈관이 터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눈 혈관이나 콩팥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 먹으면서 혈관 넓혀야

뇌, 심장, 눈, 콩팥에 생기는 문제를 막기 위해 혈압약을 먹으라고 합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보면 그런 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환자가 더 많아졌습니다.

혈관이 터지는 게 나을까요, 막히는 게 나을까요? 혈관은 터져서도 안 되고 막혀서도 안 됩니다. 둘 다 생명이 위험해지게 만듭니다.

혈압이 높지도 않으면서 혈관이 막히지도 않아야 합니다. 터지지도, 막히지도 않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바로 혈관을 넓혀야 합니다.

그런데 혈압약은 혈관을 넓혀주는 약이 아닙니다. 혈압 수치를 내려줄 뿐입니다. 혈압약을 쓸 것이 아니라, 혈관을 넓혀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혈압약을 당장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라는 뜻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서 혈압약을 병행합니다. 그렇게 하면 혈관이 점점 넓어집니다.

그 결과 혈압은 내려갑니다. 혈압이 낮아지는 속도를 보면서 혈압약을 점점 끊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혈관이 터지지 않습니다. 막힐 가능성도 점차 줄어듭니다.

사람들은 뇌, 심장, 눈, 콩팥에 이상이 생길까 봐 혈압약을 먹습니다. 하지만 혈압약은 그런 문제를 줄여주는 약이 아닙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청소해야 합니다. 혈관 청소는 음식을 가림으로써 가능해집니다.

동물성식품을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아무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혈압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혈압약에 대해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틀린 내용일 수 있으니 깊이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