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위암, 음식과 관계가 깊어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위암, 음식과 관계가 깊어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암, 위암

한국인에게 위암이 가장 많은 것, 아실 겁니다. 위암은 오래전부터 우리나라 암 발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 같습니다.

위암은 음식과 관계가 깊은 암입니다. 아시다시피 위는 음식이 머무르는 공간입니다. 음식물을 잘게 부수기도 하고, 소화효소가 나와서 분해하기도 합니다. 음식이 오랫동안 머물러 있으니까 해로운 음식을 먹으면 위에 병이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위암이 잘 생기고 예방되기도 합니다. 한국인은 짠 음식을 많이 먹습니다. 대표적인 짠 음식은 김치, 된장, 고추장, 간장, 젓갈, 장아찌 등이 있습니다.

냉장고 보급에도 염장 음식을 계속 먹는 한국

40~50년 전까지만 해도 전 세계적으로 위암이 많았습니다. 다른 나라에는 위암이 대폭 줄었지만, 한국은 그렇지 않습니다.

의사들은 위암 퇴치의 1등 공신은 냉장고라고 합니다. 냉장고가 보급되고 난 후에 위암이 대폭 줄었습니다. 냉장고는 음식을 잘 상하지 않게 하는 것인데, 봄부터 가을까지는 싱싱한 채소를 먹었는데, 겨울에는 싱싱한 채소를 먹을 수 없어서 염장했던 겁니다.

하지만 냉장고가 보급되고 난 후에는 굳이 채소를 염장해서 먹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자연히 염장 채소를 적게 먹으면서 위암이 많이 줄었습니다. 근데 한국은 안 그렇습니다.

한국에 위암이 여전히 많은 이유는 사철 소금에 절인 채소, 김치를 먹기 때문입니다. 냉장고를 이용해서 1년 내내 김치를 담가 먹기도 하지만, 김치 냉장고라는 것을 발명해서 김치를 사철 먹는 것입니다.

짠 음식이 위암을 잘 일으키는 이유

소금이 위암을 잘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금은 상처를 냅니다. 하루에 세 번씩 평생 소금을 먹게 되면 늘 위에는 상처가 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게 반복되어 오래되면 위암이 생기는 것입니다.

김치는 본래 추운 겨울에 채소를 못 할 때 김장을 해서 먹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싱싱한 채소가 나는 봄부터 가을까지도 김치를 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습니다.

사람은 다 짠 반찬을 좋아합니다. 근데 짜게 먹으면 위암이 잘 생긴다는 생각을 가지고 가능하면 싱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소금을 안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나라에 위암이 가장 많습니다. 남녀 합쳐서 그렇습니다. 위암은 소금이 든 음식을 먹으면 잘 생깁니다.

소금에 대해 잘 이해하시고, 김치를 만들어 먹기 위해 냉장고를 이용하고 1년 내내 김치를 먹는 것은 피해야겠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