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성식품 등 단백질 과다 식품이 몸에 염증 일으켜
자가면역질환의 뿌리에 해당되는 것은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는 것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콩, 견과류, 밀, 메밀입니다.
병은 뿌리를 없애야 완치가 됩니다. 자가면역질환의 뿌리에 해당되는 것을 무엇일까요?
동물성식품, 콩, 견과류, 메밀 금해야
요즘 자가면역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환자 수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또 젊은 사람들에게 자가면역질환이 발병되는 비율이 늘고 있습니다.
젊을 때 병이 생기면 병을 앓는 기간이 길어집니다. 젊은 나이에는 활발하게 활동을 해야 되는데요. 병이 생기면 여러 가지 문제를 겪게 됩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원인, 뿌리에 해당되는 것을 무엇일까요? 해로운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자세히 말씀을 드리면,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는 겁니다.
단백질은 필요 이상으로 먹으면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이 바로 고기, 생선, 계란, 우유입니다. 식물에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게 있습니다. 조심해야 됩니다. 콩, 견과류, 밀, 메밀입니다.
단백질이 염증을 일으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실제로 염증이 많이 생깁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알레르기 유발식품을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모든 동물성식품, 콩, 견과류, 밀, 메밀입니다. 이 식품들의 공통점이 바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단백질은 사람에게 적게 필요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먹어야 건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착각에서 빨리 벗어나야 되는 것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이 있으면 보통 약을 씁니다. 약은 거의 평생 쓰게 됩니다. 아니면 약을 써서 조금 나아지면 중단했다가 또 약을 씁니다. 그러면서 몸은 차차 망가집니다.
약이 아니라 과다한 단백질을 줄여서 치료해야
자가면역질환에 쓰는 약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면역을 억제시키는 약입니다. 또 하나는 소위 증상을 억제하는 약들입니다. 통증을 없애는 약, 염증을 없애는 약을 씁니다.
면역은 억제할 대상이 아닙니다. 키워야 될 대상입니다. 면역은 몸을 지키는 군대나 경찰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데 이걸 억제해버리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진통제를 비롯한 약들은 오히려 병을 만성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통증은 우리 몸에 필요한 겁니다. 괴로운데 필요하다니 이상한가요? 괴롭지만 통증이 있음으로 해서 병은 빨리 낫게 됩니다.
통증이 있으면 잘 움직이기 힘듭니다. 안정을 해야 됩니다. 안정이 병을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또 통증이 있으면 혈관이 넓어집니다. 보통 아플 때 붓게 되는데요. 색깔도 붉게 변하고요. 그것은 혈관이 넓어져서 피가 많이 간다는 뜻입니다.
피가 많이 가면 그만큼 상처 치유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상처를 치료하는 백혈구 같은 게 많이 공급이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의 뿌리에 해당되는 것은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는 것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콩, 견과류, 밀, 메밀입니다.
사람에게는 단백질이 적게 필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면 먹어야 될 것은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현미에는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필요한 만큼은 들어있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다고 해서 단백질이 부족해지는 현상은 절대로 생기지 않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