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두 가지 원인과 개선 가능성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두 가지 원인과 개선 가능성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1. 갑상선 염증

요즘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하증이 있으면 약을 먹어야죠. 갑상선 호르몬을 먹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들이 많은 이유가 뭘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크게 두 가지로 봅니다. 하나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세포가 파괴되어서 호르몬의 양이 줄어들었을 때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세포가 파괴되는 이유는 바로 염증 때문입니다. 갑상선염 때문에 세포가 파괴되고 호르몬 생산량이 줄어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염증을 치료하면 해결됩니다.

염증은 면역력을 강하게 하면 됩니다. 면역력을 만드는 성분을 충분히 먹어야 하는데, 그게 바로 항산화 성분입니다. 항산화 성분은 동물성 식품에는 안 들어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에만 들어 있는데 가공하지 않은, 요리하지 않은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걸 먹게 되면 면역력이 많이 올라가서 염증이 아주 쉽게 낫습니다.

갑상선 염증도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낫습니다. 세포 파괴가 줄어들고 파괴되어가던, 죽어가던 세포가 살아나니까 갑상선 호르몬 분비량이 많아져서 문제가 해결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2. 높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 두 번째는 갑상선으로 공급되는 혈관이 좁아져서 피 공급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갑상선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 호르몬을 적게 만들게 됩니다. 이처럼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 공급량이 줄어드는 것을 동맥경화증이라고 합니다.

동맥경화증을 만드는 성분이 바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입니다. 동물을 많이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갑니다. 혈관이 좁아지고 갑상선에 혈액 공급량이 줄어듭니다. 그러면 호르몬 생산량이 줄어듭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꼭 콜레스테롤 수치 검사를 꼭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때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수치가 내려갑니다. 그러면 혈액 공급량이 늘어나고, 갑상선 호르몬 분비량이 늘어나서 문제가 해결됩니다.

저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던 사람이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서 문제가 해결되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봅니다.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있는 분들은 현미, 채소, 과일 한번 드셔보십시오. 이건 절대 손해 보는 일도 아니고, 몸이 위험한 것도 아닙니다. 좋아질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까 꼭 한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