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
잇몸질환도 음식과 관련이 깊습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잇몸에 이상이 생긴다는 것, 잘 아시죠? 치과에 가서 당뇨병이 의심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내과에 가서 비로소 당뇨병을 확진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잇몸에 이상이 생기면 잇몸이 붓거나, 아프거나, 이가 흔들리거나, 냄새가 나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잇몸에 이상이 있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을 수 없지 않습니까? 이런 상태가 오래되면 이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이가 빠져버리면 음식을 제대로 못 먹으니까 영양실조 같은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잇몸질환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잇몸에 생기는 염증입니다. 혈액 공급이 부족하면 염증이 생깁니다. 발 같은 데 혈액 공급이 부족하면 발이 썩는다는 걸 잘 아시지 않습니까?
혈액 공급이 부족한 이유는 혈관이 좁아져서입니다. 혈관이 좁아지는 이유는 핏속에 기름 성분, 즉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높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식품에 든 항산화 성분, 염증 억제
동물성 식품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인 항산화 성분이 안 들어 있습니다. 반면 현미, 채소, 과일 먹으면 염증을 억제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을 많이 먹는 사람은 잇몸에 염증이 많이 생기고 이가 흔들리고 아프기도 합니다. 반면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잇몸에 염증이 없어져서 흔들리던 이가 다시 단단해집니다.
저는 이를 뽑아야겠다고 생각했다가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서 이가 단단해져서 임플란트 시술을 취소하는 사람들도 흔히 봅니다.
잇몸질환은 대단히 중요한 병입니다. 우리 사람 먹는 것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식품만 먹으면 잇몸질환은 쉽게 낫습니다.
잇몸질환으로 고생하는 연세 많은 분이 많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한번 드셔보십시오. 아주 효과 빠릅니다. 꼭 한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